□ 목적 ❍ 교실에서 접하기 어려운 4차 산업기술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재 ‘메이커’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 제공 ❍ 가상현실(VR), 증강현실(AR), 360비디오, 메타버스 등 ICT 기술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관련기술을 접목한 직업체험 활동 제공
□ 운영방안 ❍ 가상현실(VR), 증강현실(AR) 등 관련 기술 및 직업군 소개 - 관련기술 적용분야(게임분야, 교육분야, 의학분야, 항공/군사분야 등) 소개 - 관련 직업군(컨텐츠기획자, 디자이너, 프로그래머 등) 소개 ·컨텐츠 기획자 : VR/AR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 사업성을 통해 관련 사업을 기획하는 사람 ·디자이너 : 3D 프로그램을 통해 가상현실에 필요한 그래픽 작업을 하는 3D 디자이너 ·프로그래머 : VR/AR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제작하는 사람
❍ 가상현실(VR), 증강현실(AR) 등 상용기술 체험 - 상용화된 VR/AR 콘텐츠를 활용하여 관련기술 체험
|